상단여백
HOME 비즈 &
충북대 창업보육센터 '2022 K-웰니스 푸드&투어리즘 페어전' 참가
▲ 충북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해 있는 충북대 학연산공동기술연구원 전경.

충북대학교 창업보육센터가 7월 27~28일 서울aT센터에서 열리는 '2022 K-웰니스 푸드&투어리즘;에 참가해 충북대 창업보육센터 홍보 및 보육기업의 웰니스관광제품 홍보에 나선다.

'2022 K-웰니스 푸드&투어리즘'은 한국웰니스산업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농림축산식품부·중소벤처기업부 등이 후원하는 웰니스산업관광 홍보박람회로 충북대학교를 비롯한 100여개 지자체 및 기업·기관들이 참석한다.

최근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테마로 하는 웰니스산업관광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에 발맞춰 충북대 창업보육센터는 '딜리셔스마켓'의 로컬시즈닝 가루형 청주쌈장을 소개한다.

이 제품은 충북의 로컬 재료를 블랜딩해 만든 지역 상품으로 숟가락으로 쌈장을 덜어내는 번거로움 없이 직접 뿌리거나 찍어 먹는 가루형 타입으로 이번 박람회에서는 50% 할인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충북대 창업보육센터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스타트업 보육프로그램을 소개하고, 보육기업의 우수 보유기술을 선보인다.

또한 투자자, 비즈니스 파트너, 인플루언서 등과의 만남을 통해 투자 및 해외판로의 기회를 열고 라이브커머스 활용을 통한 새로운 유통 판로 확보에도 앞장설 예정이다.

최경주 충북대 창업보육센터장은 "코로나로 침체된 기업에 조금이나마 새로운 활력을 주기 위해 이번 박람회에 참여 및 우수제품을 런칭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충북대 창업보육센터는 창업동아리 육성부터 맞춤형 지원을 통해 우수기업의 상장까지 단계적인 보육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지난 21년에는 전자정보대학 창업동아리 출신인 주식회사 트윔이 코스닥 상장을 하여 창업기업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를 보였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