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한서대 LINC 3.0 사업단 '충남형 청년 갭이어 프로그램' 성과 UP!

한서대학교 LINC3.0 사업단(단장 김현성 산학부총장)이 타 지역 청년들의 지역 유입 · 정착유도 · 태안 홍보 및 관계인구 형성을 목적으로 '2022년 충남형 청년 갭이어 프로그램'(서핑과 함께, 워라밸이 있는 태안 한달살이)을 운영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충청남도와 태안군이 주최하고 한서대학교가 주관하여 2022년 7월 4일부터 7월 24일까지 총 21일간 태안군 일원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총 12명의 충남지역 외 청년들과 한서대학교 LINC3.0 사업단 윤태현 교수, 이강현 교수가 참여하였다.

주요 프로그램을 보면 해양레저 취·창업 프로그램, 태안군 지역탐방, 취·창업 컨설팅, 태안군 직업체험, 지역 청년 네트워킹 등이다.

이번 2022년 충남형 청년 갭이어 프로그램 운영으로 한서대학교는 청년 삶의 경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였고, 지역 관계망 형성으로 태안 거주 청년들 간의 교류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책임연구원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한 한서대학교 LINC3.0 사업단 교육지원센터장 윤태현 교수는 "태안에서 새로운 삶의 기회를 찾을 수 있는 기회제공으로 청년들이 태안지역의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태안을 이해하고 지역정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현성 LINC 3.0 사업단장은 "지역에 있는 우리 대학이 타 지역 청년들의 지역 유입 및 정착에 앞장서기를 바라며 앞으로 태안군 홍보 및 관계인구 형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새로운 삶의 방향성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