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한서대 LINC3.0 사업단 '대학 연계 장애학생 가족지원 프로그램' 운영

한서대학교 LINC3.0 사업단(단장 김현성 산학부총장)은 지역사회 장애학생 가족 구성원의 소통·화합·회복 탄력성 향상을 목적으로 2022 대학 연계 장애학생 가족지원 프로그램(서북권)을 운영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충청남도 교육청에서 주최하고 한서대학교가 주관하여 2022년 5월 부터 7월까지 상반기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총 10가정 30명의 가족구성원이 참여하였으며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봄 산행, 가족 구성원 맞춤 운동 처방, 동물 매개치료, 미술 심리상담, 집단상담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하반기에는 수상레포츠 캠프, 인라인 스케이트, 심리운동, 걷기대회, 스케이트 캠프가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2022년 대학 연계 장애학생 가족지원 프로그램 운영으로 한서대학교는 충청남도 지역 장애 학생 가족 구성원들의 가족애 고취 및 신체활동, 여가활동, 심리지원을 통해 교육복지 향상에 노력하였다. 

한서대학교 LINC3.0 사업단 교육지원센터장 윤태현 교수는 "가족이라는 작은 사회에서 이루어지는 장애 학생 및 가족 구성간의 상호작용 및 적절한 관계 형성에 소통 창구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현성 LINC 3.0 사업단장은 "지역에 있는 우리대학이 장애인식 개선에 앞장서기를 바라며 장애학생 가족구성원들을 대상으로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하여 지역사회 장애학생 및 가족구성원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