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기획탐방
한방으로 건강을 탐하다![2021 충북 지역특화산업육성사업(비R&D) 우수 수혜기업 탐방] ④내몸애
'충북 지역특화산업육성사업(비R&D)'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충청북도가 공동 주관하는 사업으로 지역 혁신기관의 보유 자원 및 인프라를 활용하여 충북 내 중소기업에 시제품 제작, 시험분석 등 기술지원은 물론 마케팅, 시장조사 등의 사업화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에 본보는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 결과로 충북의 지역사업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수혜기업을 시리즈로 보도하고자 한다.  <편집자주>

 

▲고급포장 '해피고'.. 한방 천연 재료로 만든 원목상자 연말 명절 건강 선물로 인기가 높다.

'한방으로 건강을 탐하다'

전통 건강식품 판매업체 내몸애의 비전이다.

그래서 명품 건강 브랜드 '한탐'(방으로 건강을 하다)이 탄생했다.

소중한 사람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는 내몸애.

천연 한방도시 제천에서 천연재료로 건강식품을  만들어 국민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다.

◇ 내몸애의 주력제품은

그래서 내몸애의 주력제품들은 모두 국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하루담 스틱, 공진고, 경옥고, 녹용경옥고, 해피고 등등..

▲천연 한방 재료 '하루담' 인삼 스틱.

'하루담 스틱'은 동의보감 레시피 그대로 인삼, 생지황, 건지황, 꿀, 복령 등을 배합해 만든 한방스틱으로 육체 피로, 기력 증진에 도움을 주며 이너뷰티까지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천연한방도시 제천에서 100% 국내산 천연재료로 만들었으며 현직 한의사가 직접 연구, 개발해 한약의 단점을 대중적 장점으로 전환했다. 

특수 천연약재를 사용해 달달하고 거부감 없는 맛으로 접근성을 낮추고, 간편한 스틱 형태로 휴대성을 높였다. 

기(氣)·혈(血)·정(精)을 굳건히 해 주는 '공진고'. 

중국 옛 명의가 만들어 황제에게 바쳤던 황제의 보약 '공진고'는 스트레스로 막힌 모든 곳을 뚫어주는 최고의 명약이다.

▲고급포장 '해피고'..

정(精)을 채우고 수(髓)를 보하는 '경옥고'.

'경옥고'는 옛 동의보감에서 가장 먼저 소개되는 최고의 보약으로 27년을 먹으면 360살을 살고, 64년을 장기적으로 복용하면 500살까지 살수 있다고 기록돼 있다.

약재와 발효기술이 만나 탄생한 '녹용경옥고'.

'녹용경옥고'는 특허받은 발효기술로 만들어져 약리적 효과가 최대 5배까지 증가한다.

그리고 한방 천연재료로 만든 해피고 등등..

특히 중소벤처기업부와 충북도의 '2021년 충북 지역특화산업육성사업(비R&D)'의 성공적인 사업 수행으로 '국민 건강지킴이' 명성을 높여 나가고 있다.

▲공진고
▲경옥고
▲녹용경옥고

◇ 충북 지역특화산업육성사업 지원내용 및 성과는 

내몸애는 주관기관인 충북테크노파크 한방천연물센터로부터 바이오헬스 사업화지원 분야 국내 온라인마켓 입점 지원을 받아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큰 성과를 냈다.

2021년 9월부터 2022년 2월까지 6개월간 5백만원의 지원을 받아 내몸애 제품 온라인 진출을 위한 사진촬영 및 상세 페이지 디자인 제작 지원을 받은 것이다.

이는 하루담스틱 국내 온라인 시장 확대를 위해서다.

또한 기술닥터제 지원으로 매월 1회 방문을 통한 현장 애로 진단과 온라인 시장 진입채널에 대한 장단점 비교분석 및 컨설팅, 그리고 국내 시장조사를 통한 시장가격 및 향후 판매 전략 구축까지 일괄적으로 지원을 받았다.

이같은 지원으로 온라인 마켓 입점 후 하루담 매출이 월 평균 700만원 이상 늘어나는 실적으로 보였다.

▲발효녹용, 공진고, 경옥고(왼쪽부터).
▲발효녹용 해피고

그리고 제천 한방바이오진흥재단과 농업기술 실용화재단의 2022년 바이오 관련 사업 지원사업 공모도 신청하는 성과로 이어졌다.

특히 ▲사업 안정에 따른 회사 자립기반 확충 ▲지속적인 매출 증대 ▲신제품 출시 및 기존 제품디자인 변경에 관한 이미지 개선 효과 ▲제품 및 브랜드 이미지 개선과 제품 홍보를 위한 광고비 절감 등의 정성적 효과도 얻게 됐다.

이같은 성공 요인에 대해 내몸에 김영수 본부장은 "제품 촬영시 전문업체에 의뢰해 상세페이지를 제작한데다 온라인 시장에서 경쟁력 확보와 매출 형성을 위한 제품 디자인 제작과 속박스와 겉박스 디자인 제작을 통해 온라인 시장 소비트렌드에 맞춰 제작한 점 등이 효과를 봤다"고 설명했다.

김 본부장은 이어 "현재 크리스마스와 설맞이 이벤트를 진행중이니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