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기획탐방
'더마코스메틱' 시장 확대 박차![특집] '2022년 지역협력혁신성장사업 주관 연구개발기관' ㈜코스메카코리아
▲최근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2022년도 지역협력혁신성장사업(R&D) 분야 주관 연구개발기관'으로 선정된 화장품 연구 개발 및 제조 기업 코스메카코리아 전경.

코스메카코리아는 세계 유수의 글로벌 고객사들에게 고품질의 화장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화장품 연구개발 및 제조생산 전문 기업이다. 

우수한 R&D 능력을 보유한 글로벌 석학들이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고효능 화장품들을 개발하고 있으며, 글로벌 스탠더드를 준수하는 제조생산 경쟁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고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2007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CGMP 적합 업소로 지정받은 코스메카코리아는 ▲ISO9001(품질시스템)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ISO22716(국제 우수화장품제조 및 품질관리) ▲OHSAS18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등을 획득하며 글로벌 시장이 준수하는 제조생산 및 품질관리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코스메카코리아는 2022년 제59회 무역의날 기념 충북 수출유공자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코스메카코리아의 생산 자원은 부자재 입하부터 출하까지 고도화된 스마트 전사자원관리(ERP)시스템과 생산시점관리(POP) 시스템에 의해 통합 관리되고, 생산 현장에서 발생하는 각종 데이터는 표준화된 제조실행시스템(MES)에 따라 운영되어 최상의 원가 경쟁력과 납기 대응률을 확보하고 있다. 

2018년 11월에는 국내 신공장인 뷰티2사업장을 개소하였다. 

뷰티2사업장은 디지털 자동화 솔루션을 바탕으로 물류 자동화를 실현한 지능형 생산 공장으로, 고객의 생산 요구에 따라 변형이 가능한 유연하고도 효율적인 공정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코스메카코리아는 강화된 품질 경쟁력 확보와 고객만족 실현을 위해 2019년 스마트팩토리 구축 사업에 착수하였으며, 2022년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K-스마트등대공장사업에 화장품 제조 기업 최초로 선정되었다.

▲코스메카코리아는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ESG 경영을 선포하기도 했다. 

코스메카코리아는 지속 가능하고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ESG 경영을 선포했다. 

그 일환으로 소아암 환우 돕기 마라톤 대회 기부, 손소독제 및 썬크림 기부뿐만 아니라 비건, RSPO(Roundtable on Susutainable Palm Oil), PCR(재생 플라스틱), 사탕수수 용기 등 친환경 포뮬러와 패키징을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의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방침이다.

산업통산자원부에서는 시도간 혁신자원 공유를 통해 기술 자원 융합형 R&D를 초광역 협력을 통한 자원으로 지역의 신성장 동력 창출 및 국가 균형발전에 기여하고자 지역협력혁신성장사업을 올해부터 3년간 추진한다. 

이에 ㈜코스메카코리아는 2022년도 지역협력혁신성장사업(R&D) 분야 주관 연구개발기관으로 선정 되었다.

그리고 공동 연구개발기관으로는 (주)단정바이오, 서원대학교 산학협력단, (재)충북테크노파크, (주)두래(제주바이오센터), (재)한국화학융합시험구원이다. 

선정된 연구는 ‘천연자원 복합소재를 이용한 피부 가려움 개선 소재 및 기능성 화장품 개발’의 일환으로, 비고시형 개발 원료를 사용하여 가려움 개선 기능성 화장품을 개발하는 과제다. 

이를 위해 향후 3년간 17억 5천만원을 정부로부터 지원받을 예정이다. 

이번 국책과제의 총괄책임자인 코스메카코리아 차영권 연구소장은 "본 연구에서는 천연복합물 소재 개발에 따른 피부에 안전하고 피부 가려움에 효과가 우수한 제품을 개발하여 더마코스메틱의 시장확대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