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충북대 산업인공지능연구센터 '대학원생 설명회' 성료

충북대학교 산업인공지능연구센터(센터장 박태형 전자정보대학장)가 2월 28일 Grand ICT 연구센터 지원사업에 참여 중인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대학원생 설명회를 진행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4차년도를 시작하면서 Full-time 대학원생을 지원하는 인력양성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 및 사업 활성화 방안 도모를 위해 개최되었다.

설명회는 한국교통대와 청주대 참여학생들을 위해 온라인 동시진행되었으며, 총 70여 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설명회에 참여한 대학원생들은 "센터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인력양성 프로그램과 혜택에 대해 알게 되었고, 특히 해외교육과 해외인턴십의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다"며 "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면서 인공지능 전문가로서의 실력도 쌓고 센터가 제공하는 혜택도 누리겠다"는 반응을 보였다. 

산업인공지능연구센터에서는 Full-time 대학원생을 위해 ▲ 인공지능 분야 전문기술을 습득하기 위한 인공지능트랙 ▲ 창업과 기업가정신을 제고하기 위한 기업가정신 특강 ▲ 연구분야와 관련된 전문가를 초청하여 시장동향과 기술을 파악할 수 있는 전문가특강 ▲학생들이 팀을 구성하여 자율적으로 주제를 선정하고 연구의 제반 과정을 주도해 나가는 창의자율과제 ▲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국제학술대회 및 전시회를 견학하는 해외교육 ▲ 해외기업을 방문하여 인턴십을 수행하면서 국제 경쟁력을 제고하는 해외인턴십 등 다양한 인력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산업인공지능 분야의 실무역량을 보유한 지능화 인재를 양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