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제12회 한남대학교 산학협력 페스티벌' 개최
▲한남대 이광섭 총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개막식에 앞서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미래를 바꾸는 산학, 세상을 이끄는 협력'

한남대학교가 '제12회 한남대학교 산학협력 페스티벌'을 성대하게 개최하고 있다.

이번 페스티벌은 ▲대학과 지역사회의 공생발전을 위한 산학연협력사업 성과 공유 및 발전방향 모색과 ▲유관기관, 지역사회 및 기업과의 협업, 정보교환 등을 통해 산학협력 경쟁력 강화, 고부가가치 창출, 지역발전 등 산학협력 확산 분위기 조성 및 활성화 도모를 위해 마련됐다.

그리고 LINC 3.0사업과 대학 내 산학연협력 사업을 통해 이루어진 산학연 연계 교육, 산업성장센터(IGC) 기반의 고도화 체계로 한남대 산학협력 활동의 대내외 거점 체계로 정착시키는 것은 물론 새로운 산학협력 비전과 도약을 견인하기 위해 경쟁력 있는 양질의 미래산업 수요기반 창의인재 양성, 산학연관 협업 고도화로 특성화분야 관련 신산업 인재양성 및 지역 정주여건 및 인프라 향상 확대를 위해 진행되고 있다.

▲한남대 이광섭 총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수상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를 위해 한남대 LINC 3.0사업단과 산학협력단이 11월 29~30일 56주년기념관 일원과 무어아트홀에서 '미래를 바꾸는 산학, 세상을 이끄는 협력'을 주제로 '2023년 제12회 한남대학교 산학협력 페스티벌'을 열고 있다.

행사기간 동안 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 표준현장실습수기공모전, 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 등 각종 대회 수상작의 성과전시회와 2023년 산학공동기술개발과제 전시, 상담홍보부스, 이벤트부스 등이 열린다.

29일 열린 개막식에는 이광섭 총장의 환영사에 이어 김병순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장에게 공로상이 수여됐다.

또한 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 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 표준현장실습수기공모전 등에서 수상한 학생팀들에게 총장상과 유관기관장상 시상식이 열렸다.

이번 페스티벌 동안에는 '지역협력 H-BRIDGE 취·창업 세미나'를 비롯한 학생-기업연계 인력지원사업 설명회와 우수기업 및 전문가 초청 취업멘토링데이, 국제개발협력 ODA세미나 등이 열린다.

▲한남대 이광섭 총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또한 제3회 H-BRIDGE 뉴스페이스포럼, 산학연구 A to Z, 지역 및 중소기업혁신형 노코드/로우코드 솔루션 실무교육, 가족회사의 밤 등도 열린다.

중소기업산학연협력센터와 디자인팩토리, LINC 3.0사업단의 성과전시회를 비롯한 기술사업화 성과공유, 창업중심대학 홍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홍보, 청년고용정책 안내, 학생들이 운영하는 플리마켓과 VR체험도 진행된다.

이광섭 총장은 "한남대는 유관기관, 지역사회, 기업과의 협업과 정보교환 등을 통해 산학협력 경쟁력 강화, 고부가가치 창출, 지역발전 등 다양한 산학협력 모델을 운영하고 있다"며 "창의인재 양성, 특성화 관련 신산업 인재양성 등을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산학협력 선도대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페스티벌 행사를 통해 ▲산학협력 친화적 문화 확산 및 산학협력 활동 활성화와 ▲사업 참여주체간 산학협력 성과를 공유함으로써 다양한 시너지 효과 창출 ▲지역 정주형 우수인재 양성 및 우수 가족회사 발굴‧지원에 따른 지역사회, 지역산업 발전 기여 등이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학생들의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표준현장실습 수기공모전 수상작들이 전시되고 있다.
▲행사장인 56주년기념관 전면에 걸려 있는 페스티벌 대형 현수막.
▲행사장 앞에서 운영되고 있는 푸드트럭.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