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세계 '탈모인 고민' 싹~~국립한밭대, 충남대 가족기업 아레즈(주) '비고시형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화장품' 인가 취득
▲아레즈(주)의 탈모증상 완화용 기능성 화장품 'RG Hair'

국립한밭대학교, 충남대 가족기업 아레즈(주)가 식약처로부터 현행 비고시 원료인 '하이드롤라이즈드 인삼열매추출물(상품명 : RGX365pro)'을 주성분으로 하는 탈모증상 완화용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인가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아레즈(주)는 식약처의 기능성 화장품 인증 등록을 위해 국내 대학 및 대학병원에서  RGX365pro의 탈모증상 완화에 대한 유효성 실험을 진행하였으며, 그 결과를 바탕으로 2023년 12월 인증심사를 신청하여 4월 29일 최종 인증 승인을 얻었다.

사람의 모발을 활용한 실험실 평가에서 RGX365pro는 진피모유두세포의 성장인자(VEGF-A 및 VEGF-R2)를 활성화시켜 모낭 세포 증식에 필요한 혈류개선을 통한 영양분 공급으로 모발의 빠짐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구체적으로 모낭 배양을 통한 퇴행기 진행 억제 평가에 있어서 음성대조군 모낭이 8일 경과 시 96.1%가 퇴행기로 진행된 반면 RGX365pro 처리 모낭은 16.7%만 퇴행기로 진행되어 뚜렷한 탈모증상 완화 효과가 있음을 확인하였다.

또한 인체적용 시험에 있어서도 RGX365pro를 적용한 헤어토닉 제품을 사용한 경우 16주와 24주 후 비사용 집단에 비해 모발 수가 증가됨을 확인하였다. 

▲아레즈(주)의 탈모증상 완화용 기능성 화장품 'RG Hair' 박스.

흑삼연구의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역량을 보유한 충남대학교 약대 송규용 교수가 창업한 아레즈(주)는 전통적인 인삼, 홍삼, 흑삼의 활용에서 벗어나 희귀진세노사이드의 대량 생산공정 혁신을 통해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의약품으로의 적용에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

아레즈(주)는 이미 RGX365pro의 주요 성분인 단일 희귀진세노사이드 Rg4의 탈모증상완화 활성에 대한 연구결과를 SCI급 국제논문을 통해 발표하는 등 체계적인 과학적 성과를 축적한 바 있다. (참고: Journal of Microbiology and Biotechnology, 31(7): 933~941, 2021.)

특히 아레즈(주)의 비고시형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핵심소재인 RGX365pro는 국내, 일본 및 중국에서 특허등록을 완료하였고 미국과 유럽에 특허 등록 진행 중에 있어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는 세계 모발케어 시장에서 독보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경쟁적 포지셔닝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아레즈(주) 송규용 대표는 "본사는 탈모증상완화용 기능성화장품 인증 및 특허 확보를 통해 탈모증상 완화 제품의 강력한 기술적 기반을 구축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세계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통합브랜딩 개발 및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통해 세계 탈모인의 고민을 해결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예정"이라며 "이와 동시에 국립한밭대학교 LINC 3.0사업단 브랜딩 개발 과제에 선정됨에 따라 금년 내에 자체 브랜드를 런칭할 예정이며 탈모인의 고민을 해결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예정"이라고 말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