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전문대학 'RISE' 대응은?전문대교협 21일 'RISE 대응 전문대학-광역자치단체-유관기관 토론회' 개최
▲'전문대학 RISE 대응 광역자치단체 및 유관기관 토론회'가 열릴 대전컨벤션센터 전경.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 이하 전문대교협)가 오는 21일 오후 2시 대전컨벤션센터 중회의장에서 '전문대학 RISE 대응 광역자치단체 및 유관기관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2025년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시행을 앞두고 광역자치단체와 전문대학이 직접 만나 상생 협력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지역과 전문대학의 동반성장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이다.

기조강연은 박양호 대구정책연구원장이 '산학정·RISE·전문대학과 지역발전'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윤소영 교육부 지역인재정책관의 강연에 이어 주제발표는 송우경 산업연구원 지역균형발전연구센터 소장이 '지방소멸 대응을 위한 지역특화산업 전략', 한광식 전문대교협 산학교육혁신연구원장이 '지역발전 차원에서의 전문대학 역할과 기여' 주제로 발표한다.

이후 기조강연과 주제발표 후 광역별로 RISE 대응 토론, 건의사항 및 쟁점사항에 대한 논의 등이 이어진다.

서울지역에서는 서울 RISE 센터를 준비하고 있는 서울연구원과 (재)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의 관계자 및 서울 소재 전문대학을 대표해 한양여대 나세리 총장이 참석한다.

지역별 토론회의 주요내용은 ▲지역 RISE 추진현황과 전문대학 애로사항 ▲교육부,․ 광역자치단체,․ 전문대교협 등에 RISE 활성화를 위한 의견 수렴 ▲해당 지역 전문대학의 RISE 대응 건의사항 등이다.

남성희 전문대교협 회장은 "RISE는 지역 전문대학 뿐만아니라 지자체, 산업체, 연구기관 등 각종 지역 현장에서 관심이 집중되어 있고, 현재 지역과 전문대학의 협력적 거버넌스가 중요한 시점이다. 전문대학의 RISE 대응은 지역발전 관점에서 접근해야 하고, 지자체, 유관기관 등과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낼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남 회장은 "토론회 개최 이후 17개 광역자치단체와 지역 전문대학을 중심으로 지역발전 선순환 구조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