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최우수 대학' 평가 쾌거!국립한밭대 LINC 3.0사업단 "지역혁신과 발전 지산학연 협력체계 선도 계속"

국립한밭대학교(총장 오용준)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단(LINC 3.0 · 단장 우승한)은 2차년도 연차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3차년도 41억 4,8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국립한밭대 LINC 3.0 사업단은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산학연협력 선도대학'이라는 비전하에 진화형 인재양성 대학과 개방형 기업가적 대학 달성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3대 추진전략(시장경험 교육, 미래산업 수요에 대응하는 미래경험, 대학과 기업간 교차경험)을 적극 추진해 왔다. 

이번 연차평가의 종합 의견은 핵심 성과지표로 구성된 정량평가와 산학협력 활동 등으로 구성된 정성평가로 구성되어 진행됐으며, 2차년도 결과와 3차년도 계획이 우수하다는 평을 받았다. 

특히 정성적인 측면에서 ▲산학협력 발전계획 비전 달성을 위한 대학 발전계획과의 연계 실적이 양호하고 대학의 자원투입과 지원을 통한 성과가 다양한 점 ▲ 산학연연계 교육과정 실현을 위해 수립한 전략과 성과 창출이 우수하다는 점 ▲ 대전시 전략산업 및 대학의 특성을 반영하여 로봇‧물류, 나노‧반도체‧바이오, 우주‧국방 분야 3개 ICC 선정 관리 및 운영실적이 우수한 점이 호평을 받았다. 

국립한밭대학교 우승한 LINC 3.0사업단장은 "이번 평가를 기반으로 3차년도 세부 사업계획을 보완해 2025년 RISE 체계로의 연착륙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국립한밭대학교는 대전권대학 산학협의체(대산협) 회장교로서 지역 대학과 지자체를 연계한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고, LINC 3.0사업 3차년도에서 지산학연간 상호발전적 협력 사업을 다양하게 추진하는 한편 RISE 체계도 충실히 준비해 나아갈 예정이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