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충북대 '2024 지·산·학·연 브릿지포럼' 연다

충북대학교(총장 고창섭)가 지산학연 종합 네트워크 구축의 장을 연다.

충북대는 6월 24일(월)부터 11월 25일(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2024 충북대학교 지·산·학·연 브릿지포럼'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자체·산업체·학교·연구원을 의미하는 지·산·학·연 브릿지포럼은 정부의 정책 방향에 대한 이해를 통해 관계자들이 정책 활용을 도모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계획됐다.

그리고 산학협력단과 LINC 3.0사업단, 충북Pro메이커센터, 융합기술경영혁신센터, 명예교수회에서 공동주관한다.

특히 정부의 에너지, 산업, 과학기술, 무역통상 등 정책 방향과 공공기관의 창업지원, 기술사업화, 국제협력 등 정책집행사례, 우수기업의 성공 사례 등의 특별강연을 통해 충북지역에서 정부 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 포럼은 매회 마다 다양한 분야의 정부 정책에 대한 강연(50분)과 토론 및 질의응답(30분), 이어서 참석자들이 서로 종합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교류 기회를 제공하는 그룹별 네트워킹(30분)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개회식은 오는 6월 24일(월) 오후 7시 학연산공동기술연구원(E9동) 1층 대회의실에서 진행하며, 이어지는 제1회 브릿지포럼의 기조 강연에는 최남호 現 산업통상자원부 차관이 '대한민국 에너지 정책의 미래'를 주제로 특강을 한다.

충청권 대학, 대·중·소기업(스타트업),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정부의 경제 정책과 활용에 관심 있는 지·산·학·연 관계자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충북대 홈페이지의 공지글을 참고하여 구글폼 링크(https://forms.gle/5RiafBuJ72WyTpbi6)나 포스터 내 QR코드에 접속 후 사전등록을 하면 된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