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한남대 LINC+사업단 '2021 산학협력 우수사례' 선정 … "교육부장관상 수상"
▲ 한남대 LINC+사업단 황철호 단장(가운데)가 교육부장관 상장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남대학교(총장 이광섭) LINC+사업단은 10월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1 산학협력 EXPO'에 참가해 '2021 산학협력 우수사례 경진대회' 기술협력부문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1 산학협력 EXPO'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여 산학협력을 주제로 매년 개최되는 국내 최대규모의 행사이다.

이번 산학협력 EXPO에서 한남대 LINC+사업단은 산학협력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문화예술콘텐츠 기반 융합지식사업화 플랫폼(COIN+)운영을 통한 비이공계열 성과 확산'으로 기술협력부문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한남대는 인문사회예체능계열 학생이 67%로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문화예술인문 분야의 다양한 콘텐츠를 기술사업화 및 산학협력 성과를 창출하고자 새로운 비즈니스 및 사업화 선도모델 구축·운영으로 교원창업, 기술이전, 시제품 제작을 통한 사업화 추진, 연관기업으로의 취업 등 비이공계열로 산학협력 성과 확산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LINC+사업단 황철호 단장은 "비이공계 분야 산학협력 및 지식 사업화 플랫폼인 문화예술콘텐츠 기반 융합지식사업화는 한남대학교 고유 브랜드로서 언택트시대 새로운 가치 창출이 가능하다"며 "앞으로 인문사회예술분야 및 이공계 교수와 학생들이 보유한 지식과 콘텐츠를 중심으로 산학협력 다변화를 추진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말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