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충북TP '바이오 전문인력 일자리창출' 앞장

고용노동부와 충청북도가 지원하고 충북테크노파크(원장 김진태)가 운영하는 '바이오 전문연구인력 채용연계 지원사업' 협약이 18일 충북테크노파크 선도기업관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충북도내 우수 바이오 전문연구인력의 역외유출 방지 및 역내유인과 R&D중심 바이오 기업의 전문연구인력 트레이닝 지원을 통한 기술력 향상을 위한 것이다.

총 4억이 지원되는 이번 사업은 지역 바이오 기업들에 전문연구인력 채용연계와 트레이닝 지원으로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경제 및 일자리창출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사업에 1차로 참여한 10개 기업의 신규채용 전문연구인력 현황을 보면 총 19명 중 16명(84%)이 관련 직무의 석·박사의 학위 소지자로 집계됐으며, 충북테크노파크는 신규 채용된 전문연구인력에게 근로복지지원금 및 기업 맞춤형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지원 할 예정이다.

협약 진행은 △사업 관련 유의사항 안내 △협약체결 △트레이닝 내실화를 위한 의견수렴 등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협약에 참석한 기업관계자는 "전문연구인력 채용과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트레이닝 등에 대해 애로 사항이 많았는데 이번 지원 사업이 기업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충북테크노파크 김진태 원장은 "바이오 관련 기업에 신규 채용된 전문연구인력이 지역 기업과 함께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충북테크노파크는 바이오산업에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충청비즈  thecm11@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