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2019 산학협력 엑스포' 6~8일 킨텍스서 '팡파르'
▲ 지난해 11월 7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18 산학협력 엑스포' 개막식에 참석한 이낙연 국무총리(왼쪽서 네번째)와 관계자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은 6일부터 8일까지 사흘간 경기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2019 산학협력 엑스포'를 개최한다.

대학과 산업계가 함께 하는 이 행사는 올해로 12년째를 맞았다.

올해는 '한계를 넘는 혁신, 함께하는 포용성장'을 표어로 305개 대학과 기업·단체가 참여해 총 803개 부스를 운영한다.

각 부스에서는 산학연계 교육과정 결과물인 대학생 캡스톤디자인 작품과 산학공동 기술개발 과제 성과, 학생 창업 아이디어 상품 등 다양한 산학협력 성과물의 전시·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LINC+) 성과관에서는 기업과 지역사회가 참여하는 다양한 산학연계 교육과정과 성과물을 소개한다.

올해는 산학협력에 활발히 참여하는 기업을 위한 '가족기업관'을 새로 마련해 이들이 제품을 전시·판매하고 2020년 채용계획도 안내할 예정이다.

개막식 직후 메인 무대에서 학생과 기업이 직접 참여하는 공개 채용 면접인 '링크루트'(LINC+Recruit) 행사를 진행한다.

미리 신청한 참가자 19명이 ▲프레스티지 바이오로직스 ▲웅진개발 ▲라마다 용인호텔 등 6개 기업 인사담당자 앞에서 공개 심층 면접에 임하게 된다.

채용이 확정되는 학생들은 현장에서 직접 근로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또한 대학 기술이전과 사업화에 기여하고 있는 '대학 창의적 자산 실용화 지원(BRIFGE+) 사업 성과관'에서는 바이오·헬스, 첨단소재, 친환경기술 등 44개 첨단기술 시제품을 전시한다.

이밖에도 학생창업관과 중·고생 진로체험 프로그램, 산·학·관 소통포럼 등 행사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산학협력 엑스포 홈페이지(www.uicexpo.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충청비즈  thecm11@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