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기획탐방
해외시장 '쑥쑥' … 의료업계 리더![충북 지역균형발전사업 옥천 우수기업 탐방] ⑥(주)더아이엔지메디칼
▲ 인체를 형상화 한 (주)더아이엔지메디칼 회사 로고. 늘 가까이서 고객의 건강을 가족처럼 소중히 생각한다는 뜻이 담겨있다.

(주)더아이엔지메디칼(TheINGmedical.co.,Ltd)의 회사 로고는 '인체'를 형상화 했다.

늘 가까이에서 고객의 건강을 가족처럼 소중히 생각한다는 깊은 마음이 담겨져 있다.

그래서 (주)더아이엔지메디칼의 기업철학도 '건강을 생각하는 기업'이다.

고객과 함께, 고객의 가치(건강과 아름다운 삶의 질)을 더해 가는 것이다.

이를 위해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제품'(소화기 및 검진센터) ▲'건강한 몸을 만드는 제품'(디스크 및 보호대) ▲'강한 피부를 만드는 제품'미용 및 뷰티)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다.

◇ (주)더아이엔지메디칼은 … "일회용 의료기기 제조 판매" 

이같이 (주)더아이엔지메디칼은 일회용 의료기기를 제조 및 판매 하는 회사다.

충북 옥천군  옥천읍 의료단지길 전략산업클러스터센터 내에 사무실과 공장이 있다.

그리고 서울에 영업소를 두고 국내는 물론 해외로의 진출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 (주)더아이엔지메디칼 사무실과 공장이 자리잡고 있는 옥천 전략산업클러스터센터 사무실 전경.

(주)더아이엔지메디칼은 지난 2012년 옥천지점 법인을 설립한 후 성장을 거듭해 왔다.

특히 수많은 특허를 출원하며 '건강의료 업계의 리더'로 자리잡아 나가고 있다.

특히 중국 위생허가, 미국 및 일본 특허출원, 베트남 및 태국 대리점 계약 등을 체결하면서 해외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이중 박재현 대표가 주목하고 있는 시장은 베트남과 태국을 중심으로 한 동남아시아다.

박 대표는 "현재 국내 의료기기 시장은 중국산이 거의 점령한 상태나 마찬가지"라고 토로했다.

중국내 낮은 인건비와 대량 생산, 그리고 정부 지원을 힘으로 국내는 물론 유럽까지 진출해 나가고 있다는 설명이다.

그러다 보니 국내 의료기기 업체들은 이같이 중국산에 밀리는데다 국내 인건비 상승, 정부 지원정책 열악 등에 발목이 잡혀 해외로 나갈 수밖에 없는 현실이라고 박 대표는 설명했다.

그래서 박 대표는 지난해는 물론 올해도 해외박람회와 전시회 등에 참가하면서 큰 성과를 올리고 있다.

▲ 주)더아이엔지메디칼의 주력제품인 소화기 내과 및 검진센터(위)와 허리 및 각종 보호대.

◇ (주)더아이엔지메디칼의 주력제품은

이같이 (주)더아이엔지메디칼의 해외시장 개척에 앞장서고 있는 의료기기 주력제품은 무엇일까.

크게 2개 제품으로 구분된다. 의로기기와 미용 및 뷰티 분야다.

그리고 의료기기 분야는 ▲소화기 내과 및 검진센터 ▲허리 및 각종 보호대로 나뉜다.

소화기 내과 및 검진센터는 ▲일회용 내시경 생검용기구(조직의 샘플을 채취하기 위한 일회용 포셉) ▲일회용 발조절 식전기 수술용 전극(용종 등을 제거하기 위한 스내어) ▲일회용 내시경 주사침(약물 등을 주입하는 일회용 인젝션 니들) ▲의료용개공기구(입을 벌리게 해 주는 개공기구 마우수 가드) ▲의료용 솔(인체조직 세정에 사용되는 브러쉬) 등이 있다.

허리 및 각종 보호대에는 다기능 허리 보호대, 자석허리 보호대, 손목 보호대, 무릎 보호대 등이다.

미용 및 뷰티 제품에는 Tattoo, Rechargeable pen and needle, Micro Needle Roller 등이다.

▲ (주)더아이엔지메디칼은 해외 전시회와 박람회에 참가하면서 해외시장 확대에 힘을 쏟고 있다.

◇ 향후 계획은 …  "해외시장 개척 앞장"

박 대표는 향후 계획에 대해 "주력제품 3개 분야 강화와 함께 이를 통해 동남아와 러시아 시장 개척에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먼저 의료기기 '소화기 내과 및 검진센터' 분야의 경우 의료용 접착제(4등급)와 일회용 내시경 결석적출기의 제조품목 허가(2등급)에 이어 수동식 공기주입식 정형용 견인장치 제조품목을 변경할 계획이다.

또 의료기기 '허리 및 각종 보호대' 분야는 다기능 허리 보호대(자석패드)의 의료기기 제조품목 인증과 스포츠용 각종 보호대(손목, 목, 무릎, 발목 등)를 개발하게 된다.

'미용 및 뷰티'(Tattoo 색소 및 기기 등) 분야에서도 동전 자석파스를 이용한 미용의료기기 제조와 다이어트용 동전 자석파스 및 Tattoo 눈썹용 색소를 개발할 예정이다.

특히 주목할 점은 해외시장 진출이다.

베트남 의료기기(허리 및 기타 보호대) 분야 대리점 계약을 시작으로 러시아 의료기기(허리 및  기타 보호대) 분야 대리점 계약, 러시아 미용(Tattoo 색소 및 기기 등)분야 대리점 계약, 말레이시아 의료기기(소화기 내과 및 검진센터) 분야 대리점 계약, 러시아 의료기기(허리 및 기타 보호대 등) 분야 대리점 계약 등을 잇따라 진행할 계획이다.

박재현 대표는 "더아이엔지메디칼의 전 구성원은 현대인의 건강과 아름다운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하고 있다"며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으로 건강의료 업계의 리더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더아이앤지메디칼(주) 박재현 대표이사가 지난 1월 대학발전과 지역인재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발전기금 100만원을 공병영 총장에게 전달했다.

신성우  sungwoo2010@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성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