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충북테크노파크 송재빈 제6대 원장 취임

(재)충북테크노파크 제6대 송재빈(62) 원장이 2일 오전 10시 충북테크노파크 세미나실에서 취임식을 갖고 공식 업무에 들어갔다.

이날 송재빈 원장은 취임식에서 "충북 전략산업 활성화를 통한 기업의 성장 생태계 구축과 지역산업·기업육성 및 4차 산업혁명 대비 기술혁신을 통한 충북경제 발전에 기여하고자 조직의 모든 역량을 지역산업과 기업 성장에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송재빈 원장은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나아가야 할 방향 전략 등을 미리 준비하고 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해 남부권과 북부권 등에 어떠한 산업이 적합한지에 대한 고민을 TP 스스로는 물론 충북 내외의 기관 및 기업들과의 유기적 협조관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직원들의 자발적이고 창의적인 업무 수행과 실패를 용인하고 격려할 수 있는 등 사고발상의 전환으로 개방적이고 협력적인 조직문화를 만들어 갈 것을 당부했다.

뿐만 아니라 지역 중소기업들의 기술고 도화, 수출 기업화 등 경쟁력 강화로 충북의 기술이 우리나라를 선진국으로 이끄는 도약의 씨앗이 될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하나가 되어 노력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송재빈 원장은 1981년 제16회 기술고시로 공직에 입문하여 ▲충남지방공업기술원 원장 ▲충북지방중소기업청장 ▲중소기업청 벤처정책과장 ▲중소기업청 기술정책과장 ▲서울지방중소기업청장 ▲광주 전남지방중소기업청장 ▲중소기업청 기술지원국장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 제품안전정책국장 등 주요 요직을 역임했다.

이후 한국건설생활시험연구원 원장을 거쳐 한국철강협회 부회장을 지낸 산업 기술 분야 전문가이다.

충청비즈  thecm11@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