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호서대 LINC+ 사업단 '온라인 취업 솔루션 시스템' 구축

호서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박승규)은 H형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PEAK+로의 진로지도 및 취창업 역량강화 종합지원체계 고도화를 위해 온라인 취업 솔루션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번 온라인 취업 솔루션 시스템은 재학생 중심의 PEAK 취업지원의 현행 체제의 한계로 인해 졸업생 미취업자 및 조기 퇴사자 등 취업지원 사각지대 발생을 보완하며 졸업생 미취업자 및 조기 퇴사자 등을 포함하도록 PEAK+ 취업 종합지원체계로 개선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일반적으로 운영하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은 재학생에 국한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졸업생 미취업자까지 확대 운영하여 졸업에 따른 학교 방문빈도 하락을 고려하여 오프라인 활동 보다는 온라인 활동 프로그램을 강화한 것이다.

호서대학교에서 제공하는 취업 솔루션 프로그램은 AI기반 이력서 첨삭 및 이용자의 취업진로 진단, 목표설정 및 전략 설정, 항목별 직무 적성검사, 면접 등 취업을 준비하거나 재취업을 준비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실전 취업 역량강화를 위하여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한다.

호서대 LINC+사업단 부단장 김장우 교수(전자디스플레이공학부)는 "이번 온라인 취업 시스템 구축은 호서대학교를 다니고 있는 재학생뿐만 아니라 졸업생 미취업자 및 조기퇴사자들의 취업지원의 일환으로 구축하였다"며 "대학 홈페이지 등의 연동을 통한 이용자의 접근성 확보 및  DB구축 자료를 교수 면담 자료 및 비교과 프로그램에 활용하여 향후 후배들의 진로 설정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김 교수는 "향후에도 LINC+사업단에서는 조기 퇴사자 재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직장적응 실패에 따른 심리안정을 위한 심층상담 및 재취업을 위해 졸업생 미취업자와 동일한 취업지원을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며 졸업생 미취업자 및 조기 퇴사자 대상 프로그램을 통해 끝까지 함께 하는 대학이 되겠다"고 밝혔다.

충청비즈  thecm11@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