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비즈 &
청주권 4개 대학 '공동 창업교육' 온라인 진행
▲청주지역 4개 대학 '공동 창업교육’ 온라인 실시간 교육을 촬영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고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추진하는 과학벨트 기능지구 창업성장 지원사업(창업캠퍼스 사업) 주관기관 청주지역 4개 대학(충북대, 청주대, 서원대, 충청대)이 '공동 창업교육’을 온라인 실시간 교육으로 진행하였다. 

지난 9월 5~6일 이틀간 진행된 이번 창업교육은 예비창업자 80여명을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계획하였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하여 순조롭게 마쳤다. 

그리고 이번 창업교육 커리큘럼은 ▲BM모델 다각화와 중장기 로드맵(김성신 대표) ▲마케팅 트랜드 이해와 전략수립(은종성 대표) ▲경쟁 및 차별화분석, 시장 및 소비자분석(박태제 대표) ▲선배 창업가와의 자리(윤기훈 대표) ▲정부창업지원사업(조용근 교수 ▲사업계획서 작성개론 및 실무(정지호 대표) 등이다.

이번 1차 공동교육은 과학벨트 비즈니스 창업성장 지원사업에 신청한 예비창업자들에게 사업역량 강화와 사업계획 기초 계획수립, 창업시장분석 및 소비자 조사 등의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서 진행됐다.

이 사업은 창업교육 공동운영을 통해 지역 내 한정된 창업자원을 대상으로 각 대학이 개별 지원하던 기존방식을 탈피, 창업지원 역량을 보유한 4개 대학이 모여 대학 자체적으로 보유한 창업교육 전문가들의 역량을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지원하여 예비창업자들에게 질 높은 창업교육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향후 청주지역 4개 대학의 협업과 소통을 통해 보여줄 공동 창업교육의 가치와 예비창업자들의 빛나는 활약이 기대되고 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