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충남대 'CNU-MIC 창의인재 인증식' 열다

충남대는 LINC+사업단이 전날 교내에서 ‘2020 하반기 CNU-MIC 창의인재 인증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CNU-MIC(Mentoring-Internship-Capstone, 상표등록: 401571977) 창의인재 인증은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멘토링과 인턴십,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을 통해 학생들 취·창업을 지원하는 선순환 산학연계 프로그램이다.

CNU-MIC 창의인재 인증을 받은 학생들은 분야별 전문가, 기업인 등과 문제를 해결하는 멘토링, 산업체에서 4주 이상 직무수행을 하면서 현장 능력을 익히는 인턴십, 인턴십에서 발굴한 산업체 문제를 해결하는 정규 교과목 캡스톤디자인을 단계적으로 성실히 이수, 총장 명의의 인증서를 받았다.

참여 학생들은 수업과 현장에서 배운 지식을 토대로 문제 해결능력, 팀워크 및 의사소통 역량을 배양, 취·창업에 필요한 역량을 갖추는데 도움을 받았다.

이에 앞서는 LINC+사업단는 전날 교내에서 ‘인문사회, 대학원 창의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지난 학기 동안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을 통해 팀별로 수행한 과제들을 대상으로 인문사회 분야와 대학원 분야로 나눠 대회를  진행했다.

창의·융합성, 기획성, 기술성 및 완성도, 기대효과, 성실도 항목을 세부적으로 평가, 인문사회 8개팀, 대학원 2개팀을 선정, 총장 명의 상장과 상품을 수여했다.

인문사회분야의 대상은 무역캡스톤 3조팀(유채화, 손가악, 정춘효, 장강강, 진청운씨)에게, 대학원분야 대상은 의과학캡스톤디자인 MSD팀의 최승규씨에게 각각 돌아갔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