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충북대 컴퓨터공학과 'COTY' 팀 대상 받다'2021 캡스톤디자인 및 산학연계 교육과정 스토리텔링 영상 콘텐츠 공모전' 시상
▲ 유재수 단장(앞줄 가운데)과 연성효 교수(뒷줄 왼쪽 첫번째)가 수상자 전원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대학교 LINC+ 사업단이 '2021 캡스톤디자인 및 산학연계 교육과정 스토리텔링 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하고 지난 9월 14일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공모전은 캡스톤디자인 및 산학연계 교육과정(현장실습, 기업 맞춤형 트랙, 융복합 교과목 등)에 참여했거나 이수한 학생이 해당 교육과정의 우수성으로 타 교과목에 비해 유익했거나 진로 및 취업준비에 도움이 되었던 경험 및 성과 등을 공유하기 위해 열렸다.

그리고 한국연구재단에서 주관하는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와 영상콘텐츠 공모전에 참가할 학교 대표를 선발하기 위한 교내 경진대회 형식으로 진행됐다.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생들이 자신이 경험했던 교육과정의 특이점, 유익성 등을 타 학생들과 공유하고자 다양한 형태의 영상물로 제작하여 참가하였다.

▲ 연성효 교수가 이날 시상식에서 행사 진행을 하고 있다.

캡스톤디자인 출품작 중 대상은 컴퓨터공학과의 'COTY' 팀이 수상하였다.

'COTY' 팀은 코로나 19 확산으로 비대면 교육이 증가함에 따라 비대면 코딩실습 수업환경에서는 학생들의 강의 이해 및 수행여부 확인이 어렵고 강의를 들으며 코딩 실습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각기 다른 강의 플랫폼과 프로그래밍 툴을 동시에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강의자와 수강자 사이에 코드 공유 및 접근이 가능한 '웹 브리우저 기반 실시간 코딩 실습강의 플랫폼'을 제작하여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우수상에는 과거 활발했던 인천 북항이 이전함에 따라 쇠퇴한 지역의 공간을 문화공간과 함께 활동적인 지역으로 재설계한 건축학과 '공도인조' 팀이 수상하였다.

▲ 유재수 단장이 수상자에게 수상한 후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밖에 ▲비콘을 이용한 출퇴근 시간기록 어플 '알리바이'를 개발한 컴퓨터공학과 ' Team12' ▲'사료내 동충하초 첨가가 육계에 미치는 영향'과 '백세미를 이용한 커큐민-스테비올'을 연구한 축산학과 'M.B.C', 'C.S.C' 팀 ▲수소전기화학 압축기를 연구한 기계공학 '무한루프'팀이 각각 우수상을 수상했다. 

산학연계 교육과정부문에서는 패키징 공정 엔지니어로서 다양한 장비의 동작 원리를 익히고 운용해봄으로써 취업 전 현장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8주간 충북테크노파크 반도체 실장기술센터에서 현장실습에 참가한 전자공학부 김현규 학생이 자신의 경험담을 소개한 영상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충북대학교 LINC+ 사업단 유재수 단장은 "코로나 19라는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공모전에 참가한 학생들을 격려하고 학생들이 공모전을 준비하면서 겪은 애로사항과 사업단에 바라는 점 등을 청취하면서 사업단에서도 언택트 시대를 겨냥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하였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