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기획탐방 수자원공사
반려동물 용품 '펫팸월드' 인기 짱![한국수자원공사 '2021년 창업도약패키지' 우수기업 특집] ⑭럭키박스
창업진흥원이 전담하고, 한국수자원공사가 주관하고 있는 '2021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스케일업 프로그램 참여기업 성과가 매우 높은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창업 도약기(3~7년) 기업들이 '죽음의 계곡'을 넘어 혁신성장과 스케일 업 등 성과를 창출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본보는 참여 우수 기업들의 성과를 시리즈로 보도해 이의 성공을 뒷받침 하고자 한다.                    <편집자 주>

 

▲ 고퀄리티 프리미엄 반려동물 용품 국내 초저가 쇼핑물 '펫팸월드가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사진은 펫팸월드의 주력제품중 하나인 '반료동물 하우스'. 이 '반려동물 하우스'는 하우스는 물론 소파, 배드 등 3가지 모양으로 한번에 변형이 가능한 디자인으로 국내 최초로 디자인 특허로 출원되었다.

고퀄리티 프리미엄 반려동물 용품 국내 초저가 쇼핑물 '펫팸월드'(Petfam World).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펫팸월드'가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펫팸월드'는 주인과 반려동물이 함께 나누는 생활에서 삶의 질을 보다 높여 줄 방법에 대해 고민하는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이다.

럭키박스(대표 박재현)가 운영하는 '펫팸월드'의 주력 제품은 반려동물 드라이기, 반려동물 하우스, 반려동물 미용·목욕용품, 반려동물 리빙용품 등 다양하다.

특히 럭키박스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전담)의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을 통해 한국수자원공사(주관)와 협력하여 주력 제품을 고도화하고 있다. 

▲ '펫팸월드'의 주력 제품인 '드라이 한방' 안에 들어 가서 털을 말리고 있는 반려동물들(위)과 '드라이 한방' 제품 모델. 

◇ 반려동물 드라이기 '드라이 한방'

멍냥이가 목욕한 후 털을 말려주는 드라이기다.

목욕 후 자켓같이 입히고 드라이기로 바람을 불어 넣어 말려주는 방법이다.

일반 가정용 드라이기를 사용하여 반려동물 목욕 후 쉽고 편리하게 건조해 주는 드라이 자켓이다.

'드라이 한방'이면 털 말리기 10분 OK이다.

박재현 대표는 "목욕으로 1차 사투를 벌인 후 남아있는 2차전이 드라이인데 털날림 없이 빠르고 평화롭게 말리는 법은 없을까 고민하다 수없이 많은 테스트를 거쳐 드디어 '드라이 한방'을 완성하게 됐다"라며 "가정용 드라이기와 한손에 쏙 들어오는 ‘드라이 한방’이면 모든게 끝"이라고 설명했다.

박 대표는 이어 "드라이 자켓 안에 가득 들어찬 따뜻한 바람 덕분에 10분 안에 80% 이상 건조되고 여름에는 찬바람, 겨울에는 따뜻한 바람을 반려동물에 맞게 적절히 조절할 수 있어서 한 번도 안 써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써본 사람은 없다'라는 제품이 바로 이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여기에다 방수/방열 처리된 프리미엄 아웃도어 기능 소재를 사용한데다 드라이기 바람이 통기구멍을 통해 걸러지는 순환방식을 통해 건조되는 원리라 뜨겁지 않고 안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같이 '10분 OK'로 드라이 혁신을 가져온 '드라이 한방' 기술은 특허출원 및 디자인 등록이 완료되었으며 '2018 서울어워즈'에 선정되기도 했다.

▲ 펫팸월드의 주력제품중 하나인 '반료동물 하우스'. 이 '반려동물 하우스'는 하우스는 물론 소파, 배드 등 3가지 모양으로 한번에 변형이 가능하다.

◇ 반려동물 하우스

박 대표는 "우리의 일상 생활을 보면 좋을 때, 나쁠 때, 슬플 때가 있듯 멍냥이들도 마찬가지"라며 "그런데 멍냥이들은 말을 할 수가 없기에 주인만 쳐다보며 때로는 눈빛으로, 때로는 몸짓으로 말을 한다"라고 말한다.

그래서 사랑하는 멍냥이들의 기분도 생각해서 집도 바꿔주고, 방석도 바꿔주면 아이들이 좋아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멍냥이들에게 편한 휴식공간을 선물해 주세요'라는 멍냥이 취향 저격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이 프로젝트의 주제는 '집의 본질을 지킨다'이다. 바로 반려동물에게 편안한 집, 깨끗하고 쾌적한 집이다.

이를 위해 반려동물이 좋아하는 패브릭 원단을 사용해 편안한 공간을 만들었다.

또 청소와 세탁이 쉽도록 방석이 따로 분리되게 제작하였고, 방석의 속싸개를 진디기 방지 원단으로 제작했다.

그리고 하우스는 물론 소파, 배드 등 3가지 모양으로 한번에 변형이 가능한 디자인은 국내 최초로 디자인 특허 등록되기도 했다.

특히 하우스, 소파, 배드의 1석 3조 효과인 이 '반려동물 하우스'는 고퀄리티 패브릭 원단을 사용해 친화성, 통풍성, 디자인, 진드기 방지 효과의 뛰어난 성능을 보인다.

▲ 반려동물 '백금칫솔'

◇ 반려동물 미용·목욕용품

반려동물 미용·목욕용품 중 일본 직수입 '백금칫솔'과 '타올한방'이 있다.

▲ '백금칫솔' = 세계 최초로 치약없이 물만 묻혀 사용하는 칫솔이다.

특히 치과의사가 개발한 플래티넘(백금) 나노 입자가 배합됐기 때문에 안정성, 항 산화성능, 항균, 항 바이러스, 착색 제거(표백 효과), 악취제거의 효과가 뛰어나다.

박 대표는 "3살이 넘는 반려동물 중 강아지 80%, 고양의 90%가 치아에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양치질이 제일 중요한데 이를 소홀히 하면 치석이 생기고, 이가 흔들리며 빠지는 등 치주질환으로 이어지는 것은 물론 세균이 혈액을 타고 장기로 퍼져 패혈증도 유발하게 된다"라며 "따라서 이 모든 해결의 출발은 펫나노 백금칫솔"이라고 강조했다.

▲ '타올한방'으로 몸을 닦고 쉬고 있는 반려견.

 '타올한방' = 세계가 인정한 아마존 베스트셀러 '샤미타올'로 전 세계 반려인들이 꼭 받고 싶은 13개 제품중 하나다.

특히 초극섹사 마이크로 화이버이기 때문에 일반 수건 7배 이상의 강한 흡수력이 강점이다.

따라서 대형견까지 커버가 가능하며 물과 흙도 쉽게 흡수할 수 있다.

◇ 반려동물 리빙용품 

진공청소기로 빨아 들여도, 접착 테이프로 뜯어 내려해도 좀처럼 없어지지 않는 반려동물 털들.

이제 털 고민은 끝이다. '탈한방 클리너'가 있기 때문이다.

▲ 털한방

반려동물의 털을 한방에 해결해 주는 것이다.

카펫, 소파, 캣타워 등에 박힌 털 제거는 물론 옷에 묻은 털 제거까지 가능하다.

옷에 묻은 털을 제거 할 시간이 없거나 귀찮을 때는 세탁시 핑크필터를 함께 넣으면 완벽히 제거된다.

'털한방 클리너'는 특수 가공 우레탄을 사용했기 때문에 촘촘한 특수 우레탄이 털을 잡아낸다.

박재현 대표는 "펫팸월드는 고퀄리티의 프리미엄 반려동물 용품이지만 국내 초저가라는 점이 강점"이라며 "특히 한국수자원공사가 주관하는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에 선정되면서 회사 발전에 큰 힘이 되고 있다"라며 감사함을 표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