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비즈 &
㈜그린광학 조현일 대표 '제50회 상공의 날 산업부장관' 표창
▲㈜그린광학 조현일 대표이사.

청주상공회의소(회장 이두영)는 3월 15일(수) 13시 30분 대한상의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제50회 상공의 날' 기념식에서 ㈜그린광학 조현일 대표이사를 비롯해 ㈜일신웰스 박병서 대표이사, 삼화전기㈜ 김태윤 상무이사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그린광학 조현일 대표이사는 매출의 10% 이상을 기술개발에 투자하는 등 도전적인 경영혁신을 통해 광부품 개발, Laser용 표면조도 처리 기술, 파면 보상 기술 등을 개발해 국가 광학 기술력 및 경쟁력 제고에 기여했다.

그리고 이를 통해 이스라엘 시장 매출 200만불을 달성하는 등 국내 광학 분야 발전을 이끌었다.

㈜일신웰스 박병서 대표이사는 세계 최초 생물전환공정을 활용한 가소제 양산 기술을 개발하고, 공정을 개선함으로써 국내 식품 안정성 확보에 크게 일조해 왔다.

특히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식물성 가소제 시장의 90% 이상, 20여개의 국가에 확보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내 식품 및 산업 분야의 성장동력을 구축했다.

삼화전기㈜ 김태윤 상무이사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지역인재 채용 및 향토기업 공헌활동을 통해 코로나 위기극복과 지역산업발전을 선도했으며, ㈜굴드펌프 이춘구 총무부장은 화학제품 사용등록제 실시, 안전 순찰자 제도 도입 등을 통해 5년간 “Zero Accident”를 달성하며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에 크게 공헌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