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진로 · 융합 · 미래교육 '신산업 우수인재' 양성!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 - 충청남도교육청 진로융합교육원 업무협약
▲DSC 지역혁신플랫폼 김학민 센터장(오른쪽)과 현경숙 진로융합교육원장이 8일 플랫폼 대회의실에서 업무 협약식을 마치고 환하게 웃고 있다.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과 충청남도교육청 진로융합교육원이 힘을 모은다.

그리고 진로·융합·미래교육을 통한 신산업 우수 인재를 양성한다.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센터장 김학민 순천향대 교수)과 충남교육청 진로융합교육원(원장 현경숙)이 8일 내포신도시 지역혁신플랫폼 총괄운영센터 대회의실에서 4차산업 진로․융합․미래교육 및 신산업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남교육청 진로융합교육원은 도내 학생들의 맞춤형 미래역량 개발과 진학지도를 위한 상담 및 정보 제공을 위해 2022년 9월 문을 열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혁신플랫폼과 진로융합교육원은 지역내 미래인재 양성-지역산업 발전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체계 구축을 추진하게 된다.

▲DSC 지역혁신플랫폼 김학민 센터장과 현경숙 진로융합교육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식을 마친후 기념촬영을 하며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이날 협약의 주요 내용은 ▲신산업 관련 대학 연계 진로 체험 확대 지원 ▲창업가정신 생태계 조성사업 및 소외계층 진로 교육 분야 협력 ▲모빌리티 분야 교육지원, 컨설팅, 사업화 등의 협력이다.

이날 김학민 총괄운영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지역 청소년들이 모빌리티 분야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양성으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양 기관의 상호협력을 통한 공동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은 교육부에서 추진하는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으로 지자체와 지역대학이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인재 양성-취·창업-정주를 아우르는 선순환체계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5년간 국비와 지방비를 포함하여 3,411억원이 투입되는 대형 국책사업이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