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비즈 &
충북대 이차전지 혁신융합대학사업단 '국제교류 프로그램' 실시'INTEX OSAKA ‘Smart Battery Japan' 참석

충북대학교 이차전지 혁신융합대학사업단(단장 정상문)이11월 14~17일 국제교류프로그램(Battery Japan 견학)을 실시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신청 학생 중 이차전지 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생 대상으로 선발 기준에 따라 학생 15명을 선발하였다.

우선 INTEX OSAKA에서 2023년 Smart Battery Japan 박람회를 견학하였다.

그리고 세계 자동차 배터리 최신 기술 동향에 관한 컨퍼런스는 전기차의 확산을 위한 현황과 이슈를 자동차 메이커의 입장에서 제시하며 비즈니스 및 기술 관점에서 해결해야 할 문제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또 나고야 도요타 회관 견학은 하이브리드 기술을 핵심으로 하는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Toyota의 다양한 접근 방식에 관하여 전시 내용 및 관계자의 설명으로 진행되었다.

이 프로그램 참석한 한 학생은 "해외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다양한 기업의 배터리 기술을 확인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에 충북대학교 이차전지 혁신융합대학 사업단 최영보 부단장은 "올해 처음 시작된 프로그램으로 아쉬운 부분도 있으나 내년에는 이차전지의 글로벌 교류를 통해 역량 함양을 할 수 있는 풍성한 국제교류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