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비즈 &
공주대 '2023 KNU 창업경진대회' 성료!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는 5일 학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는 학생 창업자를 발굴하기 위한 '2023 KNU 창업경진대회'를 공주대학교 세종한민족교육문화센터 미디어홀에서 개최했다.

이 경진대회는 공주대가 2017년부터 학내 보유 우수 IP 또는 기술을 발굴·지원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올해는 특히 한국특허전략개발원(원장 이재우)에서 수상팀 후원 및 기술창업 컨설팅을 지원하였다.

경진대회는 제조·지식·융합·기술분야의 자율 창업 아이템을 공모했고, 사전 서류평가를 거쳐 우수 아이템을 보유한 12팀을 선발하여 발표 멘토링 후 본선 대회를 진행했다.

경진대회 결과 ▲대상 'Able'팀(QR코드 기술을 활용한 공유형 공중화장실 몰래카메라 탐지기) ▲최우수상 'ZERO'팀(수중제어가 가능한 자율주행 분수) ▲우수상 'Vital_Us'팀(쉽고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는 빠르고 정확한 건강 지식 메시지)이 수상했다.

임경호 총장은 "미래의 학생 창업 활성화는 창업 학생 개개인의 성취 뿐만 아니라 국가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서 중요한 과제”라며,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창업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학생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