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한남대 창업중심대학 '2024년 지원사업' 첫 발 내딛다!'R&D 정부지원사업 동향 및 정책 설명회' 개최
▲한남대학교 창업지원단이  1월 9일 '2024년 R&D 정부지원사업 동향 및 정책설명회'를 진행했다.

한남대학교가 '2024년 창업중심대학 지원사업' 첫 발을 내딛었다.

이를 위해 한남대학교 창업지원단은 1월 9일 오전 11시 호텔 오노마 대전에서 '2024년 R&D 정부지원사업 동향 및 정책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한남대학교 창업지원단 이성광 단장, 최종근 부단장, 김호식 팀장 등 약 70여명의 사업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성광 창업지원단 단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이루어진 이날 정책설명회는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한상희 실장이 '2024년 R&D 정부지원사업 동향 및 정책'에 대한 내용을 설명했다.

▲한남대학교 창업지원단 이성광 단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어 ▲㈜소프트 식스 육상조 대표의 '효율적인 사업계획서 작성을 위한 생성형 AI의 활용법' ▲㈜ 바론시스템 이정수 대표의 '원자력, 해양/조선, 상/하수도 분야의 디지털트윈 시스템 구축' ▲㈜ 스카이수 장진용 대표의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한 창업기업의 연구개발 전략'에 대해 창업기업 대표들의 강연이 진행됐다.

그리고 한남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지원사업의 전담인력 상담을 통해 2023년 및 2024년 창업중심대학 지원사업 안내와 질의 응답을 끝으로 행사를 마쳤다.

이날 정책설명회는 이성광 창업지원단 단장과 최종근 창업지원단 부단장의 인사말을 통해 그 의의를 엿볼 수 있었다.

이성광 창업지원단 단장은 2024년 R&D 정부지원사업 동향 및 정책설명회에 앞서 "본교가 운영하는 창업중심대학 지원사업에 관심을 보여주셔서 감사드리며 오늘 이 자리는 한남대학교와 창업기업 및 지역사회 구성원들 상호간 협업의 시작으로서 지역경제의 기반을 닦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며 본 정책설명회의 의의를 밝혔다.

▲한남대학교 최종근 부단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또한 최종근 창업지원단 부단장도 "한남대학교는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하며 발전해 나가는 창업 유망기업 발굴 선도자 역할을 하여 창업인프라 및 전문지식,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올해에도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끄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2024년 창업중심대학 지원사업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한편 한남대학교는 2023년도부터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창업중심대학에 선정되어 5년간 정부지원금 총 410억 원 지원 받는다.

창업중심대학 사업은 우수한 창업 인프라 및 지역 내 협업 네트워크를 갖춘 대학을 선발해 지역의 창업생태계를 활성화하고 대학발 창업기업의 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창업기업육성을 위한 대학의 의지와 전담조직의 역량, 비전과 전략, 프로그램 운영계획 등을 평가해 전국 9개 대학을 선정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