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한서대 LINC 3.0사업단 'CES 2024'서 눈부신 성과!올해 '혁신상' 3개 수상 · 최근 5년간 21개 '맹활약' … "글로벌 역량 창출"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4에서 한서대 기업부스를 방문한 함기선 총장과 한서대 교직원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서대학교(총장 함기선) LINC 3.0 사업단이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인 CES 2024에서 빛나는 성과를 나타냈다.

한서대는 1월 9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CES 2024에서 3개의 Innovation Awards(혁신상)를 수상하였다.

CES Innovation Awards는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가 매년 CES에 출품되는 제품 중 엄격한 심사를 거쳐 가장 뛰어난 사용자 가치를 제공하고 혁신성이 우수한 제품에 수여하는 상이다.

한서대학교는 2020년 1개, 2021년 3개, 2022년 9개, 2023년 5개에 이어 올해 3개를 수상해 최근 5년 사이에만 21개의 혁신상을 수상하는 눈부신 성과를 거뒀다.

함기선 한서대 총장이 전시 제품 관람과 참가 기업 격려차 현장을 방문했으며, 이러한 성과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 산학협력실의 지속적인 산학협력 지원으로 이루어질 수 있었다.

▲한서대 가족기업 ㈜토마토크루 김득원 대표의 제품 설명을 듣는 함기선총장.

CES 2024 Innovation Awards 수상작은 ㈜토마토크루(Tomatocrew Co., LTD/Hanseo University)가 Digital Health 분야 카테고리에서 Noninvasive Glucose & Vital Sign Monitor 제품으로 채혈 없이 측정된 포도당 활력 징후로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한 원격 당뇨병 진료가 주요 기술로 받았다.

또 ㈜크리모(Creamo Inc/Hanseo University)가 Accessibility & Aging Tech 카테고리에서 CREAMO Braille Plus 제품으로 시각장애 및 일반아동이 함께 즐기는 아동 디지털 교육 키트로 수상했다.

㈜퀸덤(Kueendom Co., LTD /Hanseo University)이 Home Appliances 카테고리에서 Doctorigin SI 제품으로 AI 기반 피부진단, App 연동의 피부 개선 솔루션으로 혁신상을 받는 쾌거를 올렸다.

이와 함께 한서대는 CES 2024에서 기업전시 부스 15개를 제공해 국내 대학 중 가장 많은 기업 전시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한서대의 학생창업 제품도 참가해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고 반응을 살피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학생창업자 Say-Air 부스를 살펴보는 함기선 총장.

Say-Air를 창업한 김영준 학생은 드론으로 공공장소의 안전관리를 수월하게 할 수 있는 제품을 출품했다.

해당 제품에는 실시간 영상을 판별하는 인공지능 기술이 탑재돼 있다.
  
한서대 측은 CES에서 5년 연속 혁신상을 수상한 비결로 LINC 3.0 사업단의 'One-Stop 기업지원 서비스 플랫폼'을 꼽았다.

이 플랫폼을 통해 사업단은 산학협력에 필요한 지원을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기업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협력을 하고 있다. 

이 플랫폼의 핵심은 산학공동기술개발과제와 토탈 지원 서비스다.

제품 완성을 위해서는 전자, 기구설계, 디자인, 마케팅 등 복합 지원이 필요한데 산학공동기술개발과제를 통해 제품을 업그레이드하고 토탈지원은 기업이 원하는 것을 패키지로 묶어 지원하는 방식이다.

함기선 총장은 "한서 가족기업을 중심으로 One-Stop 맞춤형 지원이 이러한 성과로 이어졌다"며 "한서대의 특화된 항공·공항산업, 디자인뿐만 아니라 무인항공기, 도심항공교통(UAM) 등 미래 신기술 분야에서 전문 인재 양성과 기업 지원을 더욱 충실히 하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진출을 위한 상담부스를 운영중인 한서대 부스를 관람하는 참관자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