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한서대 LINC 3.0사업단 '제2회 ESG 캡스톤디자인 페어' 개최'드론 스테이션형 이동식 과속 단속 시스템' 우수상 수상

한서대학교(총장 함기선)는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단(LINC 3.0)이 우리 사회가 직면한 환경문제, 기후변화, 고령화, 양극화 등과 같은 도전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역 기업은 물론 공공기관들도 지속가능한 ESG 경영에 적극 동참을 위한 2024년 01월 11일 목요일에 한림대학교에서 주최하는 제 2회 ESG 캡스톤디자인 페어에 참가하였다. 

'ESG 캡스톤디자인은 페어'는 LINC3.0 참여대학 간의 산학연협력 교육과정을 공유하고, 지역 기업의 ESG 지속 가능 경영을 활성화 하기 위한 새로운 산학연 공유·협업의 모델을 창출을 위해 ESG 대학연합 10개 대학이 참여하였다. 

온라인 발표영상과 질의응답으로 평가된 이번 페어에서 한서대학교 ARGUS팀(항공소프트웨어학과 이현성, 김민규, 정재훈과 무인항공기학과 윤우상, 김노아, 임상현)이 '드론 스테이션형 이동식 과속 단속 시스템' 이라는 주제로 한 아이디어를 제안하여 우수상인 한림대학교 LINC3.0사업단장상을 받았다. 

김현성 산학부총장 겸 LINC 3.0 사업단장은 "대학도 미래세대를 교육하고 정부 재정을 지원받는 공적 기관으로서 ESG와 관련한 사회 전반의 문제해결 과정에 참여할 필요성이 증대되고, 특히 LINC3.0 사업에서는 권역 및 대학 간의 공유·협업을 강조하였다. 또한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ESG 관련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경험과 산학연 발전에 기여 할 수 있도록 좋은 성과를 거두어 기쁘다"고 말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