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종합대학 '8년 연속 취업률 1위' 대학은 어디?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

성균관대학교가 8년 연속 종합대학 취업률 1위의 금자탑을 쌓았다.

최근 대학알리미를 통해 공시된 '2022년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통계조사'에 따르면 성균관대는 76.5%의 취업률을 기록하며 연간 졸업생 3,000명 이상 종합대학 중 취업률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취업의 질적인 측면을 확인할 수 있는 유지취업률에서도 90.6%로 1위를 달성(2023년 정보공시 기준, 졸업생 3,000명 이상 종합대학 중)했다.

8년 연속 취업률 1위를 유지하는 주요 요인으로는 학생들을 위한 밀착형 취업 지원과 대규모 채용박람회 진행,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를 중심으로 한 성대형 특화 프로그램 시행 등이 꼽히고 있다.

성균관대는 '졸업선배 직무아카데미', '온라인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본교 출신 선배 현직자로부터 생생한 기업 직무와 업계 특성, 실무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서류평가-인적성-면접으로 이어지는 채용 프로세스별 밀착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성균관대는 매 학기 70여 개의 기업을 초청하여 대규모 오프라인 JOB FAIR를 운영하여 학생들과 국내외 우수기업과의 채용정보 교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2023년부터는 고용노동부 주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운영대학에 선정되어 진로/취업 인프라 구축과 특화프로그램 운영에 힘쓰고 있다.

학생인재개발팀 관계자는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도 불구하고 높은 취업률을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은 시장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한 비대면 취업 지원 프로그램 강화와 학생 맞춤형 밀착형 취업 지원의 효과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대학 차원의 전폭적인 취업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대학저널(https://www.dhnews.co.kr)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