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홍진태 '국내 최고 석학' 공식 인정!'대한민국의학한림원 정회원' 선출 영예 … "전국 약학대학 교수 중 유일"
▲홍진태 교수(오른쪽서 두번째)가 1월 25일 대한민국의학한림원 왕규창 원장(가운데)으로부터 대한민국의학한림원 정회원 인증서를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대학교 약학대학 홍진태 교수가 대한민국의학한림원 정회원으로 선출되는 영예를 안았다.

전국 약학대학 교수중 유일하다.

이에 따라 홍 교수는 대한민국 최고의 석학으로 공식 인정 받게 됐다.

대한민국의학한림원(원장 왕규창)은 1월 25일 홍진태 교수를 '제 9분회-약학' 분야 정회원으로 선출하고 회원인증서를 수여했다.

이는 홍 교수가 국가신약개발재단이사장과 대한약학회장, 충북대학교 약학대학장, 기초의과학 분야 선도연구센터(MRC) 센터장을 역임한데다 세계적 TOP 수준의 저널에 200여편의 연구논문을 발표하는 등 의학분야 국내 최고 수준의 연구자로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홍진태 교수가 받은 대한민국의학한림원 정회원 인증서.

한편 지난 2004년 창립된 대한민국의학한림원은 대한민국 의학 및 의학 관련 학문 분야 최고의 석학단체이다.

그리고 학국 의학의 진흥과 선진화를 선도함으로써 국민건강 향상과 중립적이고 전문적인 연구를 통해 보건의료정책 자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 정회원은 제1분회~제11분회 모두 합쳐 408명이다.

홍진태 교수는 "의학 및 의학관련 학문 분야 국내 최고의 석학단체 정회원으로 선정돼 매우 영광스럽다"며 "국내는 물론 전세계 의학 발전과 국민 건강증진은 물론 관련 분야 연구와 교육 등에 더욱 매진해 한국 의학 선진화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