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충북대 '4단계 BK21사업 4차년도 성과 페스티벌' 개최

충북대학교가 31일 개신문화관 1층 회의실에서 20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4단계 BK21 사업 4차년도 종합성과 공유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4단계 BK21사업 4차년도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대학원혁신사업팀과 교육연구단(팀) 간 네트워크 강화를 통하여 4단계 BK21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날 성과공유회는 이준수 대학원장 직무대리의 개회사와 안지영 연구부처장의 4단계 BK21 대학원 혁신 사업 경과보고에 이어 ▲CBSTAR Jr.® 명예의전당 선정자 시상 ▲교육연구단(팀) 우수학생 시상 ▲우수 교육연구단(팀) 사업단 시상 ▲우수 지원 인력 시상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둔 연구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우수한 연구 실적을 인정받는 'CBSTAR Jr.® 명예의전당 선정자'로 27명이 선정돼 충북대의 우수한 연구력을 입증했다.

이어진 우수사례 발표에서는 생물건강산업교육연구단의 '글로벌 현장리포트 사례발표'가 진행됐으며, CBSTAR Jr.® 명예의전당 선정자인 안근아 생태환경독성연구소 초빙교수의 발표가 이어졌다.

한편 충북대는 4단계 BK21사업 4차년도 사업비 130억 원을 확보해 10개의 교육연구단과 2개의 연구팀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역사관(N19동) 내 BK라운지를 설치해 연구자들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우수한 연구실적을 낸 대학원생과 신진연구인력을 위한 명예의 전당도 설치 운영해 오고 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