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대산협 "글로벌 산학 협력 우수성과 발굴 및 성과 확산"국립한밭대 '2024 CES 글로벌 역량 강화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 성과 공유회' 성료
▲이상도 대전권 대학연합 산학협력협의체 회장이 대상 수상자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립한밭대학교(총장 오용준) LINC 3.0사업단(단장 우승한)이 1월 31일 '2024 CES 글로벌 역량 강화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 성과 공유회'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4 CES 글로벌 네트워킹 및 역량 강화 프로그램의 성과 공유 및 우수 성과 발굴을 통해 향후 글로벌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고도화하고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따라서 2024 CES 박람회에 참여한 7개 대학 및 참여기업 외에도 대전권 대학연합 산학협력협의체(이하 대산협) 회원교, 지자체(유성구청, 서구청) 등 관계자 70여 명이 자리를 함께했다. 

그리고 대산협 이상도 회장의 개회사 및 축사를 시작으로 ▲성과보고 및 만족도 조사 결과발표 ▲2024 CES 글로벌 네트워킹 및 역량 강화 프로그램 강평(자율토론) ▲2024 CES 박람회 참가 학생 활동 경진대회 시상 및 발표 ▲기념촬영 ▲네트워킹 순으로 이루어졌다. 

▲이상도 대전권 대학연합 산학협력협의체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상도 회장은 "이번 CES는 기업과 학생이 함께 준비하며 마케팅하고 학생들은 기술개발 정량이 어떤지 살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며 "기업이 CES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장기적인 준비가 필요하기 때문에 좋은 마케팅 성과를 달성하고 이후에도 이어질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이어 "기업이 좋은 마케팅 성과를 이룰 수 있게 발전하는 마음으로 오늘 성과공유회를 진행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성과보고 및 만족도 조사 결과발표는 국립한밭대 이종원 교수의 발표로 진행되어 CES 프로그램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를 시작으로 참여자 선정 방법, 실시 기간, 실무 능력 향상 여부, 글로벌 활동 관심도 제고 등의 설문조사 결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진행된 네트워킹 및 역량 강화 프로그램 강평에는 ▲건양대 홍영기 부단장 ▲국립한밭대 우승한 단장, 이종원 교수 ▲대전대 조현숙 부단장 ▲(주)메타뱅크 임재현 ▲목원대 정철호 단장  ▲우송대 변현진 교수 ▲충남대 이상도 단장 ▲충남대 박윤정 학생 ▲한남대 김흥수 교수를 주축으로 행사에 참여한 모든 참가자들이 함께 행사를 되돌아보며 차년도 CES 필요 사항에 대해 점검하였다. 

▲국립한밭대 LINC 3.0사업단 이종원 교수가 성과보고 및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2024 CES 박람회 참가 학생 활동 경진대회는 사전 심사를 거쳐 크게 결과보고서와 성과확산 활동 부문으로 나뉘어 각각 9명의 학생과 6팀의 팀을 시상했다.  

결과보고서 부문 수상자는 ▲대상 국립한밭대 이건학 학생 ▲최우수상 대전대 최범서, 목원대 김유리, 충남대 안규리 학생▲우수상 건양대 이민수, 국립한밭대 이승원, 우송대 김민지, 충남대 윤상화 최아름 학생이다. 

동영상 부문 수상자는 ▲대상 한남대 양진욱·최석렬 학생팀 ▲최우수상 우송대 김민지·박소영 학생팀, 충남대 안현구·안규리 학생팀 ▲우수상 건양대 김승한·이민수 학생팀, 목원대 복준규·김유리 학생팀, 충남대 박윤정·최아름 학생팀이다. 

국립한밭대 우승한 LINC 3.0사업단장은 "새로운 경험을 하며 기술적인 부분에 대한 경험을 깨달아 이번 기회가 꿈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 더불어 부족한 부분에 대해 채워나간다면 성공할 것"이라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이번 CES 2024 박람회 기업부스 운영을 통해 글로벌 판로 확대를 협의 중인 국가는 현재 52여 개국으로 타 기업 및 기관과의 계약은 200여 건 체결 논의 중이며, 예상 매출액은 137만 달러 이상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가 학생이 성과를 발표하고 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