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호서대 창업중심대학 '충청권역 창업문화 확산' 선도!'COREA 스타트업 성과교류 Festa' 성료

호서대학교 창업중심대학(단장 김병삼)이 충청권역 창업문화 확산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이를 위해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권역 내 유관기관과의 성과교류를 통해 성공 창업지원체계를 공유하기 위해 'COREA 스타트업 성과교류 Festa'를 1월 30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충청남도, 천안시, 아산시를 비롯한 충청권역의 창업 지원 유관기관들이 함께 참여하여 2023년 사업 성과 공유 및 2024년 사업운영 방향 소개를 통해 권역내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및 창업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되었다.

안장헌(아산5) 충남도의원은 축사에서 "충청권역의 창업문화 확산에 있어 호서대학교 창업중심대학이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오늘 행사를 통해 충청권 내 스타트업 및 공공ㆍ민간 창업 유관기관의 성과교류와 네트워킹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길 바라며 지속적인 창업기업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본 행사는 크게 2개의 주제 'Session 1', 'Session 2'로 나눴으며, 권역 내 우수창업기업과 호서대학교 우수창업동아리 아이템 전시 부스를 상시 운영하여 스타트업을 위한 정보 성과, 정보 공유의 장으로 구성하였다.

'Session 1'은 호서대학교 창업중심대학를 시작으로 권역내 5개 기관들의 23년 사업성과보고 및 24년 운영사업 소개, 우수 창업가 및 우수직원 시상, 24년 정부지원사업 통합공고 총정리 특강이 진행되었다. 

호서대학교 창업중심대학은 2년간(2022~2023년) 170개를 지원하여 매출(약2,140억), 수출(약 145억), 투자(약 235억), 고용(500명)의 성과를 포함하여 글로벌 Start UP 밋업, 스타트업투자유치 Build Up 등의 프로그램을 통하여 ㈜코드넛, ㈜피플켓 등 다수의 기업이 투자 확약까지 이어지는 등 다수의 성과를 이루었다. 

2023년 매출ㆍ고용ㆍ수출ㆍ투자유치 부분에서 우수한 성과를 달성한 에스머티리얼주식회사(대표 최이식), 브이에스텍 주식회사(대표 권순기 호서대 교원 창업기업) 등 총 4개사가 수상하였으며 유망 창업기업 발굴 및 벤처 창업투자 활성화에 기여 부분에 ㈜블루오션벤처스(대표 이준희), 창업기업 지원 및 협력 부분의 호서대학교 창업중심대학(과장 정은지)이 수상하였다.

'Session 2' 는 우수한 창업아이템을 보유하고 있는 예비 창업자, 대학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 활성화를 위한 데모데이·투자자 밋업 Round Table이 진행되었다.

데모데이에는 권역 내 우수 창업기업들이 참가하여 기업의 향후 발전 가능성과 우수성에 대하여 발표하였으며 참가기업별로 적합하고 관심 있는 투자자를 초청하여 후속 미팅과 나아가 투자유치와 기업 발전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김병삼 호서대 창업중심대학 사업단장은 "COREA 스타트업 성과교류 Festa를 통해 충청권 내 스타트업 및 공공ㆍ민간 창업 유관기관의 성과교류 및 24년도 사업 프로그램 협업 등을 통해 유망 창업기업들이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글로벌 진출에 성공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